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Cryptocurrency/알트코인 Altcoins

시아코인(Siacoin) 대형거래소인 OKEx 거래소 상장 초읽기

시아코인(Siacoin)이 드디어 중국 대형거래소인 OKex 에 상장하게 되었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2018년 6월 6일에 Siacoin 트위터를 통해서 해당 발표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모멘텀을 통해서 중국 자본이 시아코인으로 유입되어 지금 가치보다 조금 더 올랐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시아코인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저도 2018년 1월 시아코인, 디지털노트를 정확히 알지 못한 채 대세에 휘둘려 구매했지만,


나중에 시아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을 때, 어떠한 코인보다도 나름 코인의 역사가 긴 코인이었습니다.



2015년도 6월에 출시 된 코인으로, 지금 핫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관된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된 사례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저장공간을 공유하면, 이를 모아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는데요.



블록체인과 스마트컨트렉트를 통해 시스템을 분산화하고 이를 암호화시켜 프로젝트의 보안성도 높였다고 합니다.


검증방식은 POW 방식이며, 아래와 같이 시아코인 전용 채굴기까지도 출시된 상태입니다.





위와 같이, "오벨리스크"라는 이름을 가진 채굴기까지도 개발되어 시장에 런칭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트메인 우지한 회사에서도 시아코인을 위한 채굴기가 나오면서,


시아코인을 이를 경계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전용채굴기까지의 등장 그리고 발전이 같이 이뤄지는 점으로 볼 때,


나름 미래 유망한 코인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싶지만,


코인의 발행량과 시장 가격으로 아직 기대치를 미치치 못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18년 6월 12일 홍콩시간 오후 4시에 상장된다고 하오니,


지금까지의 코인 가격의 추이보다도 상장 이후에 시아코인 가격이 어떻게 변동할지 지켜보도록 합시다.



기대를 걸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