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Cryptocurrency/알트코인 Altcoins

2018년 3월 우리가 퀀텀 (QTUM) 을 다시 사야하는 이유 3 가지

 

 

 

 

퀀텀(Qtum) 대상승의 날

 

단 하루만에 14600원 대에서 24,750원까지 거의 70% 육박한 상승률을 보이며 급등했다.

(3월 19일 업비트 기준)

 

 

최근 퀀텀이 시장에서 잠잠하던 모습에서 눈에 띄는 큰 상승이었기에, 엄청난 모멘텀에 관심이 가기 시작하였다.

 

퀀텀이 도대체 갑자기 왜 이러한 큰 상승세를 보이며 사람들로부터 왜 큰 주목을 받게 된 걸일까? 

 

개인적으로 퀀텀 장기보유자로서,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은 3가지 주목할만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1. UBTC 에어드랍 시기 변경

 

작년 12월부터 1월 초까지 퀀텀의 호재로 작용한 UBTC 에어드랍의 일정이 큰 변화가 일어난 것이다.

 

최초 발표 당시, 100 (퀀텀) : 1 (UBTC) 비율로 48개월 나눠서 지급하겠다는 발표 내용은 퀀텀을 보유한 시장 참가자에게 큰 실망감을 주었다.

 

퀀텀재단에서는 이 점을 눈치 챈 건가...? 싶을 정도로, 아래와 같은 새로운 발표로 단 한 번으로 지급한다는 내용을 시장에 공개하면서


이 발표는 시장에서 큰 호재로 나타나게 된 것이다.

 

 

 

   즉, 3월 1일 자 스냅샷 분은 기존대로 1/48 지급하는 것이며,

 

        4월 1일 자 스냅샷 분은 나머지 46/48 지급하는 것이다.

 

 

   최근 암울했던 암호화폐 시장에서 퀀텀 보유자에게 정말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버텨주게 하는 단비와 같은 소식이다!

 

   진짜 고맙다, 패트릭!

 

 

 

2. 해외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USDT (테더)와 바이낸스코인 마켓 상장 소식

 

 

 

 

바이낸스 해외거래소는 암호화폐 시장 참가자 모두가 아는 세계 Top 3안에 드는 대형거래소입니다.


참고로 이 거래소에 특정코인이 상장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돈을 지불해야한다는 게 시장 내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다 아는 내용이다.

 

바이낸스 기존 마켓으로부터 확대되어 BNB 마켓과 USDT 테더 마켓까지 "퀀텀"을 매수/매도 가능하도록 추가 상장이 된 것이다.

 

이는 다양한 통화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게 만듬에 따라 퀀텀의 거래량 증가과 더 많은 관심을 대중으로부터 받게 될 수 있는 큰 호재라고


볼 수 있어, 이게 가격 상승으로 크게 미쳤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3. 블록딜 체결 가능성 찌라시가 돌다

 

 

 

 

위에 거론이 된 중국의 대기업인 완샹그룹과 바이두라는 언급만으로도 엄청난 시장파급력이 발휘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중국 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줄줄이 거래가 막힘에 따라 우리 한국거래소를 통해 해당 코인을 매입했다는 소식인데요.


현재 퀀텀은 중국 내 여러 사업들의 제휴를 추진하여 사회에 직간접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여러모로 검토하고 있으며,


중국 코인인 정통성을 가진 NEO 네오와 경쟁에서 이겨낼려면 기술적인 보완 뿐만 아니라 제휴 마케팅을 계속적으로 


확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위 3 가지 내용으로 미루어 볼 때,


퀀텀이 보유한 미래에 대한 장래성은 어떤 알트코인보다 밝다는 점에서 퀀텀을 장기투자로 고려해 볼만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네요.



 

 

 

이상입니다.